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> > > 가슴명상이란 무엇입니까? > > 수행현장에서 자주듣는 질문이다 > > 오늘은 이질문에 대하여 자세히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> > > > 우리 물질의 세계는 이원적 전기 에너지로 들어납니다 > > 이 물질세계를 감지하는것이 바로 > > 보고 듣고 냄새맡고 맛을보고 감촉이 있습니다 > > 이런 행위가 가능한것은 > > 눈과 귀와 코와 혀와 몸이라는 감각기관이 있기에 가능합니다 > > 이런 감각기관은 뇌와 연계가 되어 있으면 > > 전기라는 신호체계로 상호 연결이됩니다 > > 물론 뇌와 전기는 모두 이원적 에너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> > 이 이원적 에너지는 일원적에너지에 그 근원을 두고 있습니다 > > 인류는 그 근원에너지인 일원적 에너지를 아직 접촉을 못하고 있습니다 > > 우리의 깨달음은 이 일원적 에너지에서 나오는것입니다 > > > > '깨달음' '지금여기에 머물기' '현재의식' '합일의식'등등은 > > 모두 일원적 에너지현상의 여러면을 나타내는 말들입니다 > > 우리몸에는 여러차원의 몸들이 있고 > > 그 차원중에는 이원적에너지와 일원적에너지의 중간 성격에 있는 몸들도 있는데 > > 그러한 여타에너지의 몸에 중점을 두고 수련하는것은 > > 결국은 그 수련대상인 에너지 차원을 넘어서지를 못하는것입니다 > > 그 에너지가 주는 환희현상 이상은 넘지를 못한다는 것입니다 > > 근원에 도달은 못하고 > > 그 현상만을 갈구하는 수행선에서 더 이상 진척은 없다는 것입니다 > > 결론은 > > 처음부터 최종의 에너지 즉 일원적 에너지에 목표를 두고 선택하여 수행을 하여야 > > 그 에너지에 상응하는 깨달음을 갖는다는것입니다 > > > > 예를 들어 > > 미운 일곱살의 아이가 여기 있습니다 > > 이 아이가 미운짓을 할때마다 엄마가 말하기를 > > "엄마말을 안듣는 어린이는 마음이 나쁜어린이고 > > 마음이 나쁜어린이는 마음의 창인, 눈이 나빠져서 잘 안보이는 벌을 받는단다' > > 라고 매번 말하였다고 치면, > > 미운 일곱살의 이 아이도 요즈음 아이처럼 > > 게임기, TV, 컴퓨터등을 많아 가까이하여 눈이 나빠졌는데 > > 이 아이는 엄마말대로 마음이 나빠서 눈이 나빠진줄알고 > > 마음만 착하게 하여 엄마말만 잘들으면 다시 눈이 좋아질줄로 알고 있다면 > > 이것은 이 아이에게는 맞는 수준의 생각이지만 > > 마음착하게 한다고 눈이 좋아지는것은 아닌것입니다 > > 안과에 가서 시력을 회복하는 전문치료과정를 받아야하는것입니다 > > > > 그런데 이 아이처럼 선행이 인간의 영적인 문제를 해결해줄것으로 아는, > > 반대로 말하면 > > 인간의 악이 영혼의 모든 근본 문제인것으로 간주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> > 우리가 영적인 것에 어두운것은 인간의 악때문에 그런것이 아닙니다 > > 선행속에 살지만 영적인 문제에 어두운 사람들의 예는 주변에 얼마든지 있습니다 > > 인간의 악은 영혼의 문제의 근본원인이 아닌 > > 수행중에 치루어야할 여러과정중에 단지 하나일뿐입니다 > > > > 일반적으로 가슴명상이 아닌 여타 다른 수행자들이 > > 이원적 머리에서 잡념을 멸하려면 지리하고도 힘든 과정을 겪습니다 > > 수행자에 따라서는 잡념과 싸우다 지쳐서 삶에 생기를 잃는 경우도 종종 봅니다 > > 이원적 머리에서 이원적현상의 하나인 잡념을 없애려니 힘이 드는것입니다 > > 마치 바다 한 가운데서 계속하여 물을 퍼서 다시 바다에 버리는것과 같습니다 > > 지치는것은 바다가 아닌 물을 없애려는 사람이 되는것입니다 > > 그러나 차원을 달리하여 가슴의 일원적 에너지를 만나면 > > 잡념은 저절로 사라지는것입니다 > > 잡념과 싸울 필요가 없는것입니다 > > 왜냐하면 일원적 에너지에게는 잡념이란 애시당초 없기 때문입니다 > > 바다 가운데 있기 때문에 물과 문제가 되는것이지 > > 이 사람이 육지로 올라 온다면 물과는 아예가 문제자체가 없어지는것입니다 > > 우리의 선악의 문제도 꼭 이와 같습니다 > > 그러니 너무 선악의 문제로 자신을 괴롭히지 않기를 바랍니다 > >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오면 전혀 다른 차원이 그대를 기다립니다 > > 문제는 차원입니다 > > 문제가 발생된 차원에서는 문제해결이 되지를 않습니다 > > 한차원 올리시기를 바랍니다 > > > > 이 이야기는 이원적 세계의 선악은 이원적 머리에서는 끝이 없다는 것입니다 > > 이원적 세계의 원리는 제로썸게임 원리로 머리에서 영원히 지속됩니다 > > 내게 유리한것은 상대방에게는 불리한것이 되고, > > 상대방에게 유리한것은 내게 손해보는 것이 되고 맙니다 > > 그래서 이원적 세계에서의 행동양식으로 권장받는것은 그나마 중용입니다 > > 상대와 나의 이해관계에서 중간에서 결정을 하는것입니다 > > 선악의 중간에서 만나는 것입니다 > > 그러나 이중용은 행동양식으로 의미가 있지만 > > 영적인 문제까지 해결하는 만능은 못되는, 즉 한계가 있는것입니다 > > 이 인간의 선악의 문제 역시 머리의 이원적세계에서의 문제로써 > > 일원적 에너지에게는 처음부터 선악이 없습니다 > > 또한 실체는 이 일원적 에너지이며 > > 이원적세계는 이원적 에너지가 만들어내는 > > 실상이 아닌 허상의 세계이며 일원적 실상의 세계와 근본적 차이도 또한 있습니다 > > 진리의세계에서는 선악이 없는데 > > 머리에서 선악의 허상을 만들어서 계속 있지도 않은 선악과 싸우고 있는것입니다 > > > > 이상의 모든 이야기가 던지는 메세지는 > > 영적인 진화의 문제의 근본 해결은 눈이 나빠진 어린아이의 예처럼 > > 시력을 살려서 사물을 잘보려면 마음을 착하게 하는것만이 아닌 > > 안과에 가서 전문의를 만나 치료를 받아 시력을 회복하는것이 선결이듯이 > > 우리의 영적인 감각도 우리의 내적감각을 키우는데 있다는것입니다 > > > > 따라서 가슴명상은 > > 우리의 눈코귀입등 외적 감각이 우리의 물질현상계를 연결시켜주듯이 > > 우리의 영적세계는 영적인 감각 즉 내적감각을 키우는것이 선결문제라는것입니다 > > 영적인 문제라하여 너무 형이상학적 추상적으로 생각할일이 아닙니다 > > 우리가 내적감각이 발달되어 있지를 않기에 > > 눈이 나쁘면 세상을 볼수 없듯이, 마치 이처럼 영적인 세계를 접할수가 없는것입니다 > > > > 여기서 물론 영적인 세계라하면 여러차원이 있겠지만, 중간의 여러차원은 다 생략하고 > > 당연히 마음의 세계를 말하는것입니다 > > 가슴명상은 > > 그대의 영적가슴 안에서 > > 그대의 가슴에 자리 잡고 있는 마음자리를 볼수있는 내적감각을 키워가는 명상입니다 > > > > 그대의 근원은 바로 마음자리입니다 > > 그대는 여기서 영원히 존재하는 영원불사의 존재입니다 > > 마음자리 이외에는 모두가 다 용(用)입니다 > > 용은 체의 표현체(도구)입니다 > > 그러나 용없는 체 또한 무력한것입니다 > > 그러나 체를 얻지못한 용 또한 영원한 망상을 헤메는것입니다 > > 내적감각을 길러 마음자리를 얻지를 못하면 > > 그대는 망상의 세계에 그대의 주인자리를 찬탈당하고 > > 영원히 망상의 하인으로 사는것입니다 > > 이를 불교에서는 '주인공'이라는 표현을 씁니다 > > 아주 적절한 표현입니다 > > > > 가슴명상은 > > 그대의 가슴안에 들어 > > 우선 잠자고 있는 그대의 내적감각을 흔들어 깨웁니다 > > > > 첫번째로 가슴으로 듣는 음악공명을 통하여 > > 그대가 머리중심의 삶속에서 잃어버렸던 가슴의 존재를 상기시킵니다 > > > > 두번째로 가슴의 뒷쪽 고존방에서 고요를 보여드립니다 > > 이 고요는 물질 세상의 모든 소음속에서도 구애받지 않은 > > 즉 물질세상의 소음속에서도 성성적적한 고요을 보여드리는것입니다 > > 진실의 세계는 고요합니다 > > 그대만이 분주할뿐이라는것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> > 이 진리의 세계의 고요를 보는것이 바로 > > 육안의 외적감각인 눈이 아닌 바로 내면의 내적감각입니다 > > 이때서야 바로 내적감각이 > > 그대의 내면에서 오랜잠에서 깨어나 기지개를 켜는 순간이 되겠습니다 > > > > 두번째는 가슴앞쪽에있는 사랑의 방에서 사랑을 보여드립니다 > > 모든 존재는 고요의 바탕에서 태어나 사랑으로 관계하여 창조를 해 나갑니다 > > 진리의 세계에서는 오로지 사랑만이 관계를 유지시키나 > > 이러한 진리도 이원적 머리에서는 망상을 일으켜서 > > 아전투구, 이해관계, 업악의 관계, 이용의 관계로 보이는것입니다 > > 존재의 모든 관계는 사랑으로 엮어짐을 확실하게 보여주는것이 > > 바로 가슴명상중, 사랑의 방에서 보여주는 사랑입니다 > > 모든존재가 사랑으로 이어져 나가는것을 여실히 보여주는것이 바로 내적감각이고 > > 이러므로써 진리의 세계를 보고 지혜를 얻는데 바로 이러한 영적수련과정에서 > > 그 핵심이 되는 내적감각을 키워주는 것이 바로 이 사랑의 방에서의 수행입니다 > > > > 세번째는 영적가슴중앙에 있는 합일의 방에서 > > 나와 대상간에 하나됨을 체험하는것입니다 > > 인간의 외적감각으로는 모든것이 분리되어 보입니다 > > 여기서 인간은 고독을 느끼고 두려움과 분쟁의 근간이 되는것이 바로 분리감입니다 > > 이것이 환영임을 알게하고 근원적으로는 하나임을 깨닫게하여주는 수행이 > > 합일의 방에서의 합일체험입니다 > > > > 네번째가 가슴 오른쪽에 위치하는 신성의 방에서의 영혼의 평온함을 체험합니다 > > 여기서 체험하는 영적 평온함은 > > 우리가 일상에서 갖는 행복함과는 그 차원이 다른것으로 > > 일명 영혼의 휴식처라고도 합니다 > > 신선의 소요를 경험하는 것입니다 > > 이러한 일련의 과정이 모두 내적감각을 길러내는 과정임을 아셔야하며 > > 가슴명상의 어떠한 수련도 고난하고 고통이 없다는것입니다 > > 가슴명상의 모든수행이 영적인 평온함속에 이루여나간다는 것입니다 > > 이는 가슴속의 일원적 에너지에 기인하는 결과입니다 > > 일원적에너지는 고통을 모릅니다 오직 평온만이 존재합니다 > > 따라서 타수행에서 고통과 휴유증이 있다면 > > 이는 수행의 대상이 되는 에너지가 일원적 에너지가 아니라서 그러한것입니다 > > > > 다섯번째가 바로 라마나 마하리쉬의 영적심장의 체험입니다 > > 오른쪽 앞가슴에 위치한 영적심장은 > > 우리의 여러차원의 몸중에 하나인 에테르체의 심장에 해당합니다 > > 에테르체는 우리육신에 생명력을 부여하는 체로써 > > 우리 육신의 장기들과는 반대로 위치합니다 > > > > 여섯번째로 우리 가슴의 뒤쪽으로하여 들어가는 영혼의 심장입니다 > > 여기가 바로 마음자리가 있는곳입니다 > > 우리의 마음자리는 사방천지에 있는것이나 > > 나라는 존재가 있어 수행을 할시는 반듯이 > > 그 몸안에서 이루어져야 깨달음이 있는것입니다 > > 따라서 인간의 모든 수행은 모두 내몸안에서 이루져나갑니다 > > 내몸밖에서 수행이 이루여간다면 이는 사도의 기준이 됩니다 > > 수행의 대상도 또한 내밖의 어떤존재에 의지한다면 이또한 명백한 사도입니다 > > 여기까지 이르면 그대는 그대의 주인공이 되는것입니다 > > 그대의 몸(用)은 에고의 표현체가 아닌 신성의 표현체가 되는것입니다 > > 이때 그대는 외칠수가 있습니다 > > 번뇌망상아! 어디 있느냐? > > 선악아! 어디있느냐? > > 물론 그대는 가슴명상수련동안 > > 번뇌망상과 선악을 버리는 수행을 전혀 하지도 않았는데 > > 가슴명상에서 마음자리를 얻는순간 이 모든것이 사라져버린것입니다 > > > > 따라서 가슴명상에서는 > > 그대가 일상에서 번뇌망상과 선악에 너무 신경쓰지 말것을 말씀드립니다 > > 가슴명상에서 마음자리만 보면 다 저절로 사라지는 것들이기에 그러합니다 > > > > 이러한 일련의 정통가슴명상 수련과정 외에 > > 사람을 살면서 가슴에 쌓인 아픔과 한 응어리를 풀어내는 과정이 바로 > > 가슴명상 메뉴상에 나와있는 "두려움에 대한 명상"입니다 > > 가슴에 아픔이 너무 많으면 가슴명상이 진행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계시기에 > > 이러한 분들은 먼저 두려움에 대한 명상을 먼저 거쳐 가슴명상 본코스로 진입을 합니다 > > 그렇지 않은 분들도 나중에 한번은 꼭 > > 두려움에 대한 명상으로 가슴을 정화시켜 수순을 밟습니다 > > 이 두려움에 대한 명상은 가슴의 정화라는 차원도 있지만 > > 인간의 영혼의 존재라는 차원에서 > > 지상에서 육신을 입고 체험하는 모든 상황은 감정으로 느껴지며 > > 이감정은 반듯이 깨어있는 상태에서 > > 육신의 체험에서 영적체험으로 전환이 되어야하는것입니다 > > 중요한것은 이 육적체험을 영적체험으로의 갖기위하여 > > 이 목적을 위하여 우리의 영혼은 육신의 옷을 입는것입니다 > > 아무리 가슴아픈일도 영적체험으로 전환만되면 기적처럼 그 아픔이 사라진다는것입니다 > > 그라니깐 가슴에 아픔이 있다는 이야기는 영적으로 달리 이야기하면 > > 육적체험이 아직 영적체험으로 전환이 안되고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> > 인간이 생각하는 고통과 영적인 차원에서의 고통은 > > 그 의미가 사뭇 다름을 알수가 있는것입니다 > > 이 고틍은 육신의 체험을 빨리 영적체험으로 전환시켜달라는 영혼의 외침인것입니다 > > 인간세계는 영적인 차원에서 해석이 될때 그 의미와 해결이 보이는것입니다 > > > > 두려움에 대한 명상이외에 또 한가지 중요한것은 각자의 서로 다른 인생공부입니다 > > 인생공부가 서로 다르기에 서로다른 인성을 가지고 나옵니다 > > 그 사람을 알려면 그사람의 인생공부를 알아야 그삶이 보이는것입니다 > > 본성에서는 같지만 인성에서는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> > 이 인생공부를 위하여 부부도 > > 서로 공부가 되게끔 만나는 영적약속을 하고 태어나는것입니다 > > 그리하여 부부는 서로의 인생공부를 위하여 서로를 격려합니다 > > 이 영적인 격려가 현상계에서는 부부싸움으로 보이는것입니다 > > 부부는 서로의 답을 가진 답안지이기에 상대방에게 자신처럼 따를것을 강요하는것입니다 > > 인간적으로는 의견차이라고 부릅니다면 > > 영적으로는 이런 의미가 있습니다 > > 그러니깐 성격차이로 이혼한다면 이는 자신의 인생공부 정답을 놓치는 것입니다 > > 하늘은 완벽한 인격입니다 > > 하늘을 너무 추상적으로 생각할때 우리는 진리를 놓치면서 > > 지상에서 표면적 사건에만 매달립니다 > > 사건이전에 각자의 인생공부의 성공적 완수를 위하여 > > 완벽한 프로그램에 의하여 지상의 모든사건은 진행되는것입니다 > > 그래서 삶은 분완전한 사건처럼보이나 > > 그 속에는 완벽한 시나리오에의하여 펼쳐지는 마치 영화와 같은것입니다 > > 이 인생공부는 주로 오프라인에서 수행참가회원님들과 직접적으로 이루짐을 알려드립니다 > > 이유는 본인을 보아야 그분의 인생공부을 알수있기 때문입니다 > > 만약에 인생이 어려움에 쳐해 있다면 > > 그것은 필히 그분의 인생공부와 연관되어 있다는것입니다 > > > > 결론적으로 가슴명상은 > > 영적성장의 핵심이라 할수 있는 내적감각을 기르는 수행이며 > > 그 체계는 > > 본래의 주축을 이루는 '가슴명상수행'과 '두려움에 대한명상' '인생공부' > > 이 세가지의 축으로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> > > > 그간의 많은 글들이 올려져 있어서 > > 가슴명상의 핵심이 잘 파악되지 않는다는 의견이 있어 > > 오늘은 간단히 그 대략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> > 많은 이해가 있기를 바랍니다 > > > > > 가슴명상 http://cafe.naver.com/hkhongg > [출처] 가슴명상의 정확한 이해를 위하여 (가슴명상-존재의 꽃을 피우다 (마음치유-깨달음)) |작성자 하트러브 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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